본문 바로가기

소비자리포트

이너스 비데 is-27후기

 

비데를 쓰고 싶어서 렌탈을 할까 하다가 납득이 가지 않는 월 이용금액에 반감이 생겨서 검색을 하다보니 후기가 매우 훌륭한 비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이너스 비데(방수비데)

 

사용 후기를 보니 칭찬 일색이라 살짝 불안하긴 했지만 구매를 진행해 봤습니다.

(예전 스마트폰 G2를 칭찬 일색 후기만 보고 구매한뒤 2년간 고생하던게 떠오르더라고요. 트라우마가 남아있는듯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애매한 내부 포장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볼품은 없어도 파손만 안되면 되는거죠 뭐~

내용물은 이게 다 입니다.

비데 본체, 연결 호스, 설명서, 변기와 연결하는 부품, 필터 여분

* 변기와 고정하는 저 부품이 자석으로 된것도 있었는데 후기에 혹평이 많아 과감히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자석에서 자꾸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청소할때 탈착이 쉽게 만들려고 한것 같은데 청소할때보다 볼일 볼 횟수가 압도적으로 많으니~~~~패스~

 

 

▼ 리뷰를 쓸 생각이 없었기에 교체 과정의 사진이 없네요.

사진 찍어둘걸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네요. 근데 정말 별거 없어요.

변기 물통 아래 호스 연결하고 기존 변기 커버 떼어낸뒤 붙이면 끝이거든요.

 

 

이렇게 설치를 마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후기의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싶네요.

성인 남자 : 구매 비추천

성인 여자, 청소년 : 구매 추천

 

#아래 글은 실제 구매처에 후기를 직접 남긴 내용입니다.

-------------------------------------------------------------------

렌탈할까 이너스 제품 살까 고민하다 칭찬일색인 이너스로 결정하고 사용 후 리얼 후기 남깁니다.
되도록 좋은 후기 쓰고 싶은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작성해봅니다. 업체 관계자분은 참고하시고 보완해야 합니다.

단점 : 일단 제품크기에 비해 좌변기 커버 사이즈가 너무 작은게 문제네요. 정말 작습니다.
작아서 그런지 앉는곳이 더 딱딱하게 느껴져 불편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집 변기는 비데와 똑같은 회사인 이너스 변기;; 그런데도 비데와 변기가 맞지않아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변기커버와 맞지않아 튀어나온곳 이 보입니다. 이것 때문에 정말 불편합니다.
남자라면 큰거 볼일 볼때 변기에 수시로 닿습니다. 써본 사람들은 무슨 말인지 알겠죠? 잦은 접촉으로 이러다 요도염 걸리는거 아닌지;;;; 여성 전용으로 만든건가 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몸을 앞으로 숙이면 100% 닿습니다. 허리 펴고 잘 잡고 있어야합니다.
사이즈 정말 안습이네요.
왜 이런 후기는 거의 없나 모르겠습니다.
보아하니 앉는곳 바로 뒤 물탱크를 크게 만들어서 사이즈가 작아진것 같은데 이건 진짜 아닌것 같네요. 설계 자체 문제인듯합니다.

그리고 뚜껑이 필요 이상으로 큽니다. 이렇게 커야 할 이유를 못찾겠습니다. 우리집 화장실이 구조가 이상한건지 변기 바로위 수납장 아랫 부분과 뚜껑이 걸려서 비데 커버가 완전히 펴지지가 않아요.
벌써 변기 커버 모서리에 스크레치가 발생했네요.
생각하지도 못한 뚜껑길이 문제라 구매전 캐치하지 못한 제 잘못이긴한데 기존 구매자분들중에 이런 문제를 겪으신 분의 후기가 단 한개도 없다는게 신기하네요.

뭐 이건 아파트 구조상 다를수 있다쳐도 남자들에겐 변기 앉는곳이 너무 작은건 팩트네요.

또 비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수압이 많이 약합니다. 다른 사람들 후기처럼 조금 약한게 아니고 많이 약합니다. 개인 취향이 아니고 세정을 위한 수압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좀더 쎄야 해요.
공기방울 켜고 수압 강으로 해야 그나마 비데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 입니다. 수압은 진짜 기본중에 기본인데 말이죠. 간혹 다른분 후기에 수압 관련 거론된 부분이 있어 우려했는데 역시나 약하군요.


장점 : 물청소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네요.
리모컨이 무선이라 편하긴 합니다.
가격이 싼편에 속합니다.
변기 커버가 슬라이딩으로 내려와 소음이 없습니다.
마사지 어린이 건조등의 기능이 있습니다만 이 기능들은 1인가구라 안쓰니 제겐 무용지물이네요.


종합해보면 성인 남자는 제품 구매 다시 생각해보세요. 여성분들은 사도 상관없겠네요.
중학생 정도의 남자까진 사이즈가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여자도 키 170넘기면 불편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전 178cm입니다. 키가 그리 큰편도 아닌데 불편해요. 변기 커버 사이즈 자체가 여성용으로 제작된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설치 쉽다고 하는데 쉽긴합니다. 공구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 없다고 하는데 몽키나 스패너 필수입니다.
구입한 비데 부품이야 손으로 돌린다 쳐도 기존 설치된 물 호스는 뭘로 풀어야할까요? 설치 쉽다고 하더니 설치 범주에 원래 설치된 물호스 푸는건 포함이 안되어있나보네요ㅋ 전 잠시 당황하다 며칠전 빌려온 뺀찌로 겨우 풀었습니다. 손으로 절대 안되니까 연장 준비하세요.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 많은 제품이네요.
역시 온라인상에서 가성비 운운하는 제품은 의심을 해봐야 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곳의 후기를 보노라면 대단히 좋은 제품으로 보이지만 정작 비데의 기본적인 기능중 불편한건 감췄네요. 그게 가장 중요한데 말이죠.

혹시나 해서 미리 말씀드리지만 업체 비방할 목적은 없습니다. 그럴 이유도 없고요.
실 사용 목적으로 소비자가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아닌건 아니다라고 말하는거니까 괜한 오해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작은건 작은거고 불편한건 불편한거니까요.

-------------------------------------------------------------------------------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문제인데요. 사진상으론 별것 아닌것 같지만 실제로 보면 상당히 튀어나와있어요. 저곳에 용변을 볼때 자꾸 닿습니다. 뒤에 이너스 써진 저곳이 물탱크인데 변기 커버 자체게 작아요. 성인 남성이 쓰기엔 좀 많이 작습니다.

늘상 잡고(?) 사용하면 된다는 남자분이라면 이 사항을 패스 하셔도 좋습니다.

 

 

▼ 구매전 체크하지 못한 사항

설~~~마 뚜껑이 저곳에 걸리리라곤 생각을 못했습니다.

일반 비데에 비해 뚜껑이 과도하게 길어요.

비데 뚜껑이 애매하게 서있고... 수납장 모서리에 비데 뚜껑이 자꾸 닿아서 스크래치가 생겨서

부랴부랴 필요한것만 없는 다이소에서 모서리 보호대를 구매해서 부착했더니 그 보호대 크기 때문에 오히려 뚜껑이 더 걸리더라고요~~ 이건 진짜 상상도 못한 사항입니다.

오픈마켓 후기에서 적었듯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비데의 수압이 약합니다.

판매처의 설명에 따르면 너무 과한 수압은 오히려 신체에 독이 된다고 했는데요.

해당 제품의 수압은 독 수준이 아니라 겨우 비데하고 있다는 느낌만 들게 됩니다.

그것도 수압을 가장 강하게 올리고 물방울 세척을 켰을 경우에요~

물방울 세척을 끌 경우엔 마찬가지로 비데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의 수압입니다.

세척이 제대로 되질 않아요.

 

 

물론 가격에 비해서

비데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고

완전 방수라 물세척이 가능한 점,

컨트롤러가 리모컨 형식으로 되어있고 이 또한 방수가 되기에 무척 편리한 장점도 존재합니다.

 

리뷰 가장 위에 밝혔듯이 성인 남성은 좌변기 커버 크기 때문에 비추천을 드리고요.

여성이나 청소년등은 구매해도 좋을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

렌탈이 아닌 저렴한 가격으로 비데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실제 구매하려고 하는 전제하에 말이죠.

 

전 월 렌탈료 부담과 1인가구라 클린 서비스 방문에 대해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구매해서 미진하지만 나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센서등 후기  (0) 2017.11.23
iptime 1004ns 리뷰  (0) 2017.08.05
다이소엔 내가 필요한것만 없다.  (0) 2017.05.18
브로드밴드 와이파이 공유기는??????  (0) 2017.03.23
archon qc8000 구입/사용기  (0) 2016.12.12